• 위챗의 10초 영상 공유 기능, 간단하지 않다
  • 카테고리:소셜마케팅 업계:모든 업계 포스팅 시간:2016-12-25 17:48
  •  

     

    휴대폰으로 10초짜리 영상을 만들고 모멘트에 게시하기 위해 종일 휴대폰만 만졌습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요즘, 위챗의 새로운 영상 공유 기능을 한시라도 빨리 체험해보려고 시도하고 있을 거예요.

     

    며칠 전 위챗에서 짧은 영상 공유 기능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친구의 우측 모서리에 위치한 “카메라”를 클릭하면 “촬영(사진 또는 영상)”, “앨범에서 선택”, “취소” 이 3가지 서브 메뉴가 나타날 거예요. 영상 촬영을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10초짜리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영상 촬영 이외에도, 기존 영상을 선택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영상 시간이 10초보다 길다면 편집도 가능해요.

     

    몇 년 전에 이미 웨이스(), 미아오파이(秒拍)를 통해 이 기능을 선보였기 때문에 기능이 크게 바뀌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위챗의 월간 이용자 수가 8억을 웃돌고 있는 현재, 작은 기능이더라도 업데이트가 된다면 업계에는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10초짜리 영상 공유 기능은 위챗과 네티즌에게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요?

     

    더 활성화된 위챗 모멘트에 더 많은 짧은 영상이 올라오다.

     

    현재 위챗 모멘트에는 주로 문자, 이미지, 짧은 영상, H5, 웨이상(微商)의 도배글이 주로 올라옵니다, 즉 위챗 모멘트는 이미 충분히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곧, 새로운 영상 공유 기능으로 인해 웨이상과 더 많은 브랜드는 이 기능을 새로운 마케팅 방법으로 활용할 것입니다. 모멘트에서 이미 많은 기업 CEO들은 “원본 영상”이라고 불리는 기업 홍보 영상을 모멘트에 게시하기 시작했습니다.

     

    모바일 단편 영상 종사자들에게 봄이 찾아오다.

     

    어떤 왕홍은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10초짜리 영상을 촬영하고, 다음날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을 홍보했습니다. 10초밖에 안 되는 짧은 영상이지만 만들기까지 엄청난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10초로도 충분히 대단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위챗 모멘트에서 영상을 올려서 화제가 된 친구가 직접 촬영한 웃긴 “짧은 영상” 몇 개를 연달아 올린 걸 봤었는데 정말 재미있었어요. ‘기회는 항상 준비하던 사람에게 주어진다.’라는 말이 있죠. 10초의 짧은 영상은 공유를 계속해서 유도하고, 더 빠른 속도와 더 많은 양으로 전파될 것입니다. 이미 붐이 일어난 짧은 영상 업계에 다시 기름을 부은 것처럼, 짧은 영상 업계에 곧 또 다른 봄이 찾아 올 것입니다

     

    위챗 10초 영상 기능은 편집 프로그램과 관련 업계의 붐을 일으킨다.

     

    위챗에서 짧은 영상 기능을 선보인 것은 미아오파이(秒拍)와 짧은 영상 컨텐츠를 공유하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람 입장에선 더 많은 영상을 위챗에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점에서 사실은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위챗에서 자신들이 운영하는 짧은 영상 공유 플랫폼까지 영역을 넓힌다면, 미아오파이(秒拍)가 입는 타격은 만만치 않을 거예요, 실제로도 이런 현상이 발생하고 있고요.

     

    짧은 영상 공유 기능은 짧은 영상 컨텐츠 플랫폼의 외에도, 휴대폰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까지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예전에 애플 고객들은 imovie를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현재는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Prisma와 비슷한 프로그램들은 더 많은 사람들이 배우고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메이투슈슈(秀秀)와 같은 사진 보정 프로그램은 많은 여성들이 정말 기다리고 있는 영상 보정 및 편집 기능을 조만간 선보일 것입니다.

     

    프로그램 이외에도, 휴대폰 촬영 시 필요한 장비들(예: 볼헤드, 마이크 등)도 어느 정도 호재를 볼 것입니다. 타오바오 종사자들은 아마 벌써 준비를 시작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영상 광고의 붐이 일어나다.

     

    현재 위챗 등 거의 모든 모바일 상품에서는 영상 광고를 내보내고 있습니다. 모멘트 영상 광고는 내년에 크게 붐을 일으킬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따라서 2017년에는 더 많은 고객들이 모바일 플랫폼(주로 위챗)에 광고를 투자할 것입니다. 위챗에서 짧은 영상 공유 기능을 출시한 것은 사실 모바일 영상 광고의 붐이 일어날 것을 사전에 예측하고, 유저들이 모멘트에서 짧은 영상을 보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공식적인 영상 광고 이외에도, 1인 미디어의 V인증 계정과 달인은 아마 더 많은 영상 광고 컨텐츠를 모멘트에 공유할게 될 거예요. 전에는 이런 1인 미디어들은 모두 이미지나 H5를 올렸는데, 이제는 짧은 영상으로 대체하게 된거죠.

     

    비록 완벽한 전문가는 아니지만, 이후에 모멘트에서 짧은 영상 마케팅을 진행할 사람들에게 몇 가지 제안을 할게요:

     

    첫 째, 첫 번째 컷으로 시선을 끌어라.

     

    위챗 모멘트에 많은 영상들이 업로드 되는데, 굳이 당신의 영상을 클릭해 볼까요? 그렇기 때문에, 첫 번째 컷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전제 하에, 첫 번째 컷은 친구가 여러분의 영상을 클릭할 수 밖에 없게 만듭니다.

     

    둘 째, 더 전문적으로 영상을 촬영해라.

     

    좋은 말은 좋은 안장을 갖고 있죠. 비록 짧은 영상을 촬영하는 거라도, 가장 좋은 방법은 휴대폰 촬영 플랫폼을 이용하고 최대한 흔들리지 않게 촬영하는 것입니다. 만약 기업에서 홍보 목적으로 이용하는 거라면, 전문적으로 영상을 촬영하는 업체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셋 째, 매끄럽게 편집하라.

     

    짧은 영상은 엉성한 영상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의 영상이 잘 편집되어 있고, 게다가 스토리까지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영상을 볼 것이고, 공유로까지 이어질 것입니다.

     

    위챗 모멘트 피드는 점점 영상으로만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0초 영상은 단지 그 시작에 불과합니다.

     

  • [저작권자 웨이코리아(Weikorea), 무단 복제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Tags:웨이코리아, weikorea, 중국, 마케팅, 위챗, 영상, 기능
광고 포스팅은 할 수 없습니다.
위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