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클리 마케팅 뉴스
  • 카테고리:소셜 핫이슈 업계:모든 업계 포스팅 시간:2017-12-13 18:39
  • 동밍주가 뿔났다! “나와 사진 찍는 사람은 왜 다 거리(格力, Gree) 핸드폰을 쓰지 않는가

    중국의 에어컨 기업으로 유명한 거리(格力,Gree)의 최고경영자 동밍주(董明珠) 회장은 2017년 기업 지도자 총회에서 다시 한번 단상에 올라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저와 함께 사진을 찍고 싶어 하고 저도 그들과 사진 찍고 싶지만 사진을 찍자고 꺼내든 핸드폰이 전부 거리제품이 아니라는 것에 살짝 화가 났습니다. 거리 가게에서 우리 핸드폰을 살 수 있는데 좀 도와주시면 안될까요?”라며 익살스레 말했습니다. 동밍주가 언급한 거리 핸드폰은 현재 써지에(色界) 핸드폰과 거리 핸드폰 2.0 두 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동밍주는 인재발굴 사항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그녀는 “기술도 중요하지만 인재가 없다면 기술도 없습니다. 인재 발굴보다 인재 배양이 더욱 중요하며 거리가 배양하는 인재가 비단 거리뿐 아니라 세계로 뻗어나가길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알리바바의 전CEO: 마윈()소매는 혁신을 거듭하며 전자 상거래는 완벽하지 않다고 인정

    *신소매란?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소매에 스마트 유통·물류를 융합시킨 새로운 소매 혁신 개념으로 빅데이터·클라우드 컴퓨팅 등 인터넷 첨단 기술을 활용해 상품생산·유통·판매 전 과정을 업그레이드해 기존의 소매업계의 구조와 생태계를 송두리째 바꾸는 걸 의미.

    12월9일, 2017년 중국 기업가 지도자총회의 신(新)소매 포럼에서 기금회의 창시자이자 전 알리바바의 CEO였던 웨이저는 마윈이 신소매는 사실 전자 상거래의 불완전성을 인정한 것이며 전자 상거래는 만능이 아니라고 언급했다고 말했습니다.

    웨이저는 전자상거래에는 수 많은 “약점”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일부 품종에서 사용자들의 체험감이 매우 떨어진다는 것이며 다른 하나로는 전자상거래의 고객유치 원가와 물류 원가가 점점 높아지면서 원래 전자상거래의 장점이 새로운 약점이 되고 있다는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메이파이의 불법 라이브 방송 단속과 미성년자 유저 제한 사항

    현재 수많은 미디어들이 메이파이 라이프 플랫폼 상에서 이뤄지는 미성년자들의 불건전한 라이브 방송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메이파이는 전면적인 규정 변경에 나섰습니다. 메이파이에 의하면 오는 9일부터 모든 미성년 사용자들의 라이브 권한을 제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12월말 전에 모든 유저들의 실명제를 도입하고 모든 사용자들이 다시 본인인증을 하게 하는 것으로 규제에 나섰습니다.

    메이파이는 인공지능 AI기술을 도입해 모든 라이브 콘텐츠에 관한 심사기준을 높이고 라이브 내용의 조사횟수를 늘리며 프레임을 5초에서 2초로 높여 위반내용 심사를 강화했습니다. 메이파이 책임자는 규정 위반사항에 대해 절대 용인하지 않을 것이며 위반 사항이 발각될 시 위반한 콘텐츠를 즉각 삭제 조치하고 사용자 계정을 영구정지 조치 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TSMC 남경공장내년 5월 내륙 최신 16nm공예 대량생산예정

    TSMC 연임 CEO 리우더인은 TSMC 남경 300mm가공공장이 2018년 5월경 대량생산에 돌입 할 것이며 이는 예정된 계획보다 1분기 이상 앞당긴 결과라고 공표했습니다. TSMC 남경 가공공장은 2016년 7월 건설을 시작했고 2017년 9월 설비를 설치하기 시작했으며 16nm FinFET제조공예를 유입하고 남경에 디자인 서비스센터를 설립해 고객들의 주문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리우더인은 TSMC가 고성능 계산, IoT물류 네트워크, 자동차 전자, 이동설비를 제하고도 미래 AI인공지능, 5G설비 플랫폼에 시도 할 것이며 현재 수 많은 고객들과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속 중이고 12nm,10nm,7nm공예를 사용하여 AI와 기계학습 회로를 제조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TSMC는 새로운 7nm공예를 사용해 40여곳의 고객들을 위해 5G관련 신상품을 연구 개발 하는 중이며 2018년 대량생산 예정입니다.

     

    iPhone X 목도리 출시판매가 271위안

    아디다스, 벤츠, 레드불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의 상품을 디자인 한 이력이 있는 독일의 유명 디아지너 Ceyhun Guney가 애플의 iPhone X 목도리 디자인을 발표했습니다.

    목도리에는 iPhone X의 배경 패턴이 수놓아져 있으며 이 배경화면 패턴은 iPhone X의 실외 광고 뿐 아니라 아이폰 제품을 담고 있는 박스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실제 배경화면입니다. 목도리에는 iPhone X의 정면 디자인이 담겨져 있으며, 999달러로 판매가 시작되는 iPhone X에 비해 이 스카프는 41달러(약 271RMB)로 훨씬 저렴합니다.

    애플은 과거 애플사 마크 혹은 비행선모양의 본사인 Apple Park가 새겨져있는 가방, 모자와 티셔츠를 내놓기도 했었지만 iPhone X배경화면과 핸드폰 앞면 디자인이 그대로 담긴 기념 상품 출시는 이번이 처음으로 팬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 Tags:거리스마트폰 뉴소매 메이파이 tsmc 아이폰x목도리
광고 포스팅은 할 수 없습니다.
위로 돌아가기